낫지 않는 잦은 두통, 혹시 담적병? > 기사속보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조네트워크

HOME > 고객센터 > 기사속보

고객관리를 위한 효과적인 전략,
[조네트워크 컨설팅]

고객센터

기사속보
기사속보
  • 구민지
  • 23-05-10 09:21
  • 1,144

낫지 않는 잦은 두통, 혹시 담적병?

본문

제목 낫지 않는 잦은 두통, 혹시 담적병?
작성자 구민지
작성일 2023-05-10 09:21:07 조회수 1144
내용

과민대장증후군, 발생원인 파악 후 치료방법 찾아야

구민지 기자 │ 승인 2023.05.10 09:21



강남위담한방병원 나병조 원장

 

현대의학에선 오랫동안 지속되는 원인 모를 두통을 심한 스트레스, 지나친 긴장 등에 의한 두통으로 보고 있지만 한의학에서는 그 원인을 담적병으로 보고 있다.

    

담적병이란 과식과 야식 등의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기능이 약해진 위장이, 섭취한 음식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해 남은 음식물이 부패하면서 발생한 독소가 위장 외벽에 쌓이는 병이다.

    

위장에서 발생한 독소는 장기에 쌓이며 해당 부위를 굳게 만들고 혈액과 림프 등을 통해 전신으로 퍼져 나가는 성질을 가진다. 이때 머리로 가는 혈관에 쌓여 머리로의 혈액순환을 막거나 방해하면, 두통을 유발함과 동시에 목과 어깨의 통증 또한 유발할 수 있다.

    

위장 외벽에 쌓인 독소는 CTMRI 등의 일반 검사로는 발견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인체에 미세한 전류를 흘려보내 위장 외벽의 상태를 파악하는 EAV 검사가 필요하다.

    

담적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독소를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특수 미생물로 발효한 발효 한약을 통해 독소를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것이 도움이 된다. 혹은 해독 작용을 하는 간의 기능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독소를 제거하고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도록 유도하는 간정화 요법 등을 통한 치료가 필요하다.

    

그러나 환자의 상태나 증상에 따라 치료의 효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치료 전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두통 뿐만 아니라 각종 위장질환, 나아가 심장 질환까지 유발할 수 있는 담적병은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예방이 가능하다. 때문에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 야식, 과음, 과식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강남위담한방병원 나병조 원장)

 

조네트워크(jonetwork)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