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불량과 가슴답답함, 담 독소가 원인일 수 있어 > 기사속보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조네트워크

HOME > 고객센터 > 기사속보

고객관리를 위한 효과적인 전략,
[조네트워크 컨설팅]

고객센터

기사속보
기사속보
  • 장미라
  • 22-03-15 16:06
  • 4,780

소화불량과 가슴답답함, 담 독소가 원인일 수 있어

본문

제목 소화불량과 가슴답답함, 담 독소가 원인일 수 있어
작성자 장미라
작성일 2022-03-15 16:06:02 조회수 4780
내용

소화불량과 가슴답답함, 담 독소가 원인일 수 있어

장미라 기자 승인 2022.03.15. 16:06

 


 
 

담적은 평소 과하게 먹거나 빠르게 먹는 등 여러 가지 잘못된 식습관에 의해 섭취한 음식물이 위장에서 분해하지 못하면서 발생되는 한의학적 용어다. 음식물이 소화되지 않고 위장에 남으면 부패하면서 독소를 발생하는데, 이를 담 독소라고 한다. 

이는 위장 점막을 손상시키고, 위장 외부 근육층이 굳게 한다. 치료 시기를 놓쳐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위장과 연결된 혈관과 림프를 타고 점차 전신으로 퍼져 두통, 어지럼증, 동맥경화, 불면증 등의 각종 전신질환까지 유발할 수 있다. 

독소는 위장 외벽에 형성되기 때문에 내시경, 혈액검사 등으로는 확인이 어려울 수 있어, EVA 등을 통해 검사를 진행하기도 한다. 이 외에도 복진, 설진, 맥진 등을 통해 굳어진 위장 조직의 범위를 파악하고, 전신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치료에 있어 한방에서는 발효 한약요법을 시행한다. 이를 통해 위장의 근육층을 강화하고, 소화 운동을 촉진시켜 위장에 낀 담 독소를 분해하게 된다. 여기에 온열요법으로 굳은 조직을 완화시킨다.

다만 치료는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과 검사 후에 치료를 진행해야 하며, 개인마다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위장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 과식이나 폭식, 기름진 음식과 밀가루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갖고, 채소의 섭취를 늘려주는 것이 좋다. 규칙적인 생활 패턴과 운동을 통해 균형 잡힌 생체 리듬을 유지하는 것도 위장 건강에 중요하다. (도움말 : 위담한방병원 최규호 원장)
 

저작권자 © 조네트워크(jonetwork)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